언론에 비친 학교

국제한식조리학교, 국가자격과정 '떡 제조 기능사' 수강생 모집

10,209 2020.05.25 15:27

짧은주소

본문

 

국제한식조리학교, 국가자격과정 '떡 제조 기능사' 수강생 모집
최근 20~30대 사이에 디저트 문화가 정착되고 다양한 디저트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건강, 맛, 멋까지 갖춘 '퓨전 전통 디저트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국제한식조리학교는 이러한 소비 트렌드의 변화에 발맞춰 올해부터 '떡 제조 기능사' 과정을 개설해 운영한다.

떡 제조 기능사는 2019년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신설한 국가자격증으로 곡류, 두류, 과채류 등의 재료를 이용해 △빻기, △찌기, △발효, △지지기, △치기, △삶기 등의 과정을 거쳐 떡을 만드는 전문인력에게 부여된다.

국제한식조리학교는 '떡 제조 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체계적인 과정을 내달 10일부터 오는 7월 22일까지 총 7주간 운영한다.

교육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국제한식조리학교 5층 동의보감 강의실에서 진행되며, 수강생은 대한민국 조리기능장 이보배 교수의 수업을 통해 떡 제조 기능사 필기 및 실기시험을 대비할 수 있다.

민계홍 국제한식조리학교장은 "떡 제조 기능사 과정을 통해 전북도 내에 떡 제조 전문가를 육성하고 떡을 기반으로 한 전통식품과 디저트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떡 제조 기능사 과정 수강 신청 및 문의는 국제한식조리학교 홈페이지(https://www.ccikchef.com) 혹은 국제한식조리학교 행정실(063-230-1667)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